서울시 경기도 통복동에 위치한 더청담마취통증의학과의원은 대한건강의료지원단으로부터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감염관리, 안전관리, 의약품관리, 환자진료 및 치료, 환자경험 등의 총 6가지 영역과 87개 기준, 400여 개의 조사 항목을 통한 철저한 기준으로 조사위원이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 실태 조사 및 검증 단계를 거치고,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인증 획득 여부를 결정한다.
인증 획득 시 2년간 유효한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건강복지서비스인증은 1차 의료기관의 발전과 더불어 의료소비자들로 하여금 의료행위/ 의료시설/ 의료서비스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구축할 수 있으며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 평생건강 기반 확보와 국민 건강증진 개선을 위함에 있다.
더청담마취통증의학과의원은 건강복지서비스인증 획득을 하면서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이 진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공간”, “4 promise”, “약은 약사에게, 병은 의사에게”, “환자경험평가” 4가지 캠페인을 함께 한다.
더청담마취통증의학과의원 관계자는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을 획득해서 기쁘다”면서 “인증 획득을 계기로 환자 및 보호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높은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며, 체계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통해 내원객들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환자들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올바르고 안전한 의료환경을 조성하여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