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강의료신문 이소라 기자 | 대전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라파엘신경과의원은 지난 3일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 Health Welfare Service Accreditation) 획득 기념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제는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이 감염관리, 안전관리, 의약품관리, 건강관리, 진료전달체계와 환자진료 및 치료 등 1차 의료기관이 지켜야 할 체계적인 평가 항목을 수립하였으며, 그 평가 항목을 기반으로 조사위원이 현장 실태 조사를 진행하고, 현장 평가 보고서를 토대로 평가위원회로부터 심의를 걸쳐 일정수준 이상의 기준점을 통과한 1차 의료기관에게 2년간 유효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며 절대적인 평가이다.
건강복지서비스인증 획득 시 1차 의료기관이 갖춰야 할 올바른 보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의료 환경의 질적인 향상을 높이는 발판이 되기도 한다. 인증 획득으로 인하여 우리 동네 1차 의료기관의 철저한 감염관리, 정확한 진료 체계 등을 겸비함으로서 내원하는 환자나 보호자들로부터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인증 받은 1차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자사 홈페이지나 SNS 및 유투브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또한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라파엘신경과의원과 함께 ‘건강한 생활공간’ 및 ‘올바른 의료정보제공 – 약은 약사에게, 병은 의사에게’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서 국민건강증진에 힘쓰는데 함께 기여하고 있다.
라파엘신경과의원은 대전시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신경과 전문 의원으로서 뇌졸중, 치매, 신경계질환, 수면장애, 허리통증, 대상포진 등을 진료하고 있는 신경과 전문 의원이다.
라파엘신경과의원은 1차 병원의 한계와 3차 병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개설 되었으며, ‘진료 만족도 100% 도전하는 병원, 많은 사람들이 접근 가능한 신경과 네트워크 구축, 봉사단체를 통한 기부, 지역 의료봉사 참여’라는 라파엘 신경과의 비전과 ‘신경과 질환에서 자유로운 한국 만들기, 의료를 통한 사랑, 복음 전파’의 미션을 가지고 라파엘 신경과의 ‘사랑, 질 높은 신경과 서비스’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이어 “환자분들의 곁에서 늘 질 높은 서비스와 감동을 전해드리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