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건희 회장 주치의 출신·EBS ‘명의’ 출연
명지병원 이강우 교수는 근골격계통증재활, 만성통증재활 등을 진료 및 치료하며 재활의학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온 재활의학과 교수다.
이강우 교수는 수술 없이 재활치료를 통해 오십견을 비롯한 근골격계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어 매년 3천여 명에 달하는 환자들을 진료한 경험이 있고, SCI급 논문을 포함한 약 300여 편의 자료를 발표하면서 다양한 관련 서적들을 집필한 바 있다.
특히 삼성서울병원에 재직 당시 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주치의를 맡았고, EBS ‘명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재활치료를 통한 신경 및 근육관절계 기능 회복을 소개했다.
재활의학 권위자이자 오십견 등 근골격계 통증치료 명의로 알려진 재활의학과 이강우 교수는 올해 5월부터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에서 본격 진료를 시작했다.
이강우 교수는 “오랜 기간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통해 쌓아온 임상·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명지병원 재활의학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근골격계통증과 만성통증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 치료에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 어깨가 아프신가요? 허리가 아프신가요?
– 건강을 위한 필수 스포츠의학 상식 5장 재활 운동
– 하지의 정형물리치료
– 척추측만 진단과 치료
– 트라벨&사이몬스 통증유발점의 기전과 치료 제2권-하체
– 관절생리학 3권(척추, 목통, 머리)
– 동결견(오십견)의 워크북 통증 조절과 관절 운동 범위의 정상화를 위한 근막통증유발
– 점의 치료법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석박사
미국 New Jersey 소재 Kessler Institute of Rehabilitation
병원 전문의 뉴저지의 뉴악의대 외래교수
미국 N.Y의 Corny Island Hospital 재활의학과 Staff
미국 N.Y 소재 Albert Einstein 의과대학 재활의학과 교수 및 수련부장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과장,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재활의학교실 주임교수, 명예교수
삼성서울병원 국제진료소장, 재활의학과 교수 등
보건복지부 소관 비영리법인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국민들에게 올바른 의료정보를 제공해 국민의 평생건강증진을 도모하고 환자보건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의료인증제도, EMR표준화정책, 보건의료교육을 목적사업으로 설립됐으며 “국민이 건강해야 대한민국이 건강하다”는 슬로건을 향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