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미용 레이저 의료기기 1위 업체인 루트로닉이 하이저(Hyzer)를 통해 초음파 미용 의료기기(HIFU)시장에 진출한다.
초음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전세계 적으로 5000억원 시장으로 추정되는데 미국의 울쎄라 그리고 한국의 클래시스가 대표주자로 꼽힌다.
루트로닉은 매년 새롭게 변화하는 피부·성형 치료 분야에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끊임없이 내놓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NO.1 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이를 판매할 경쟁력 있는 영업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루트로닉이 판매하게 될 하이프장비 하이저는 현재 시장에 출시된 하이프 제품 중 가장 최신의 제품이다. 그만큼 기존 제품들의 아쉬운 부분을 개선한 모습이 보인다.
하이저의 경쟁력은 더 정교하고 빠른 시술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 그리고 경량화 된 핸드피스를 통해 한손으로 앉아서 시술이 가능하도록 편리하게 만들어진 부분이다.
루트로닉은 제품 포트폴리오에 하이저를 더함으로써 전 치료영역에 밸런스를 맞췄다. 이전까지 루트로닉은 15종의 각기 다른 치료장비를 독자 개발하여 보유중이었으며, 이 제품들은 고주파(RF), IPL, 발광다이오드(LED) 등 다양한 재원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루트로닉의 제품은 현재 전세계 80개국 이상에 수출되고 있는데 그 중 미국, 독일, 일본, 중국에는 판매 법인을 두고 있다. 2019년 기준 연결 매출액이 1156억이며 80%가 해외에서 발행하고 있고 그 중 70%는 선진국에서 이뤄지고 있다.
현재 전세계 1만 5000개가 넘는 병원에서 루트로닉의 장비를 사용 중이다. 이런 루트로닉의 글로벌화는 전세계에 고르게 분포된 인플루언서(KOL)의 역할을 빼놓을 수 없는데 KOL들과 협업을 통해 발표된 논문이 350편에 이른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성장세가 높은 초음파 미용 의료기기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회사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되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확보함에 따라 루트로닉의 글로벌 영업네트워크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루트로닉은 피부·성형 치료 분야에서는 이미 전 세계 65개국에 진출해 수많은 의사들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매년 매출액 대비 약 15%의 금액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기술력 확보’에 모든 것을 집중하고 있는데 더해 시각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눈의 가장 중심부 ‘황반’을 치료하는 치료술 개발도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