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인들의 경우 장시간 앉아 업무를 보거나 여가시간에도 PC 게임 및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등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는 경향이 많다. 이는 추간판 탈출증, 흔히 말하는 허리 디스크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추간판 탈출증(디스크)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 되며, 주된 원인은 과도한 체중이 나가거나 구부정한 상태에서 오랫동안 척추에 무리가 가해진 경우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일 경우가 많다. 심해질 경우 허리를 시작으로 다리까지 통증이 이어져 저린 느낌이 들거나 감각이 다르게 느껴지는 등 좋지 않은 신체적 변화를 느낄 수 있어 관리가 중요하다.
최근 생활건강 전문 브랜드 ‘온바디’에서 허리 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 신제품 닥터벨트를 출시했다. 닥터벨트는 의료용 자기발생기와 수동식 공기주입식정형용견인장치가 조합된 조합의료기기로, 허리에 착용한 후 공기주입 펌프를 통해 공기를 주입하면 에어셀이 팽창하면서 척추를 늘려주어 척추 견인작용으로 추간판 탈출증, 퇴행성협착증 등의 치료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수동식 의료기기이다.
일반적인 허리 보호대나 허리 복대처럼 허리에 착용하는 방식으로 허리에 착용한 후 공기주입 펌프로 공기를 주입하면 에어셀이 팽창해 허리를 양방향으로 견인, 허리 근육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닥터벨트의 경우 이러한 허리 견인에 도드래 → 듀얼에어셀 → 영구자석으로 이어지는 3단계 작용 원리를 더해 도드래를 통해 힘을 증폭해 듀얼에어셀과 영구자석이 보다 몸에 밀착해 허리를 곧게 지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밀착된 듀얼에어셀이 팽창해 허리를 양방향으로 쭉 밀어 척추 견인작용을 하게 된다. 여기에 1200 가우스의 강한 자기장을 발생하는 10개의 영구자석은 허리 근육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