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상동에 위치한 메디컬풋케어&베어푸스플레게는 대한건강의료지원단으로부터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공중위생관리법을 기준으로 조사위원이 이미용 시설에 직접 방문하여 ▲안전관리 ▲건강관리 ▲감염&위생관리 등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는지를 현장 실태 조사 및 검증을 한 후,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인증 획득 여부를 결정하며, 인증 획득 시 2년간 유효한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이러한 건강복지서비스인증은 11가지 평가항목을 갖추고 있으며, 이미용 시설의 발전과 더불어 공중위생업소 위생 수준 향상을 통한 국민들의 건강보호와 이를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공중위생영업소 위생관리 수준 향상을 위함에 있다.
메디컬풋케어&베어푸스플레게는 건강복지서비스인증 획득을 하면서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이 진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공간“ 캠페인을 함께하여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생활공간과 양질의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디컬풋케어&베어푸스플레게 정은화 대표원장은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위생관리는 물론 수준 높은 보건위생 서비스를 제공해 공중위생 서비스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가 만족하며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 박은석 이사장은 “건강복지서비스인증 획득을 축하드리며 공중위생업소의 이용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위생업소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위생관리와 감염관리에 최선을 다해 공중위생업소의 수준을 향상하고 서비스를 생활화하여 국민들이 안심하고 찾아올 수 있는 이·미용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