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피부미용 의료기기 기업인 제이시스메디칼은 하이푸(HIFU), 레이저 등을 기반으로 한 피부미용 의료기기를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제이시스메디칼은 대표 제품인 ‘울트라셀 큐플러스(Ultracel Q+)’와 ‘포텐자(POTENZA)’ 등 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04년 설립된 제이시스메디칼은 여드름, 색소침착, 잡티 관리를 위한 의료기기를 제조하면서 글로벌 의료기기 선도기업인 ‘사이노슈어’와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북미와 유럽, 아시아 지역까지 판매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제이시스메디칼의 대표제품인 ‘포텐자(POTENZA)’는 치료가 어렵다고 알려진 여드름 흉터, 모공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한 최근 코로나로 인해 빈번하게 발생하는 마스크 트러블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이며, 피부 탄력과 피부결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포텐자는 마이크로 니들팁을 사용해 고주파(RF) 에너지로 피부 세포의 응고 작용을 촉진하고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를 개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바늘이 1개인 팁부터 49개인 팁까지 총 10개의 다양한 마이크로 니들팁을 이용해서 피부의 상태에 맞춰 디테일한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여기에 PLLA와 같은 스킨부스터를 함께 시술할 경우 여드름으로 인해 패인 흉터에 살이 차오르게 하고 동시에 수분감까지 주어 피부결을 더 매끈하고 부드럽게 개선할 수가 있다. 특히 포텐자의 약물침투에 특화된 펌핑팁(CP-21)을 이용해 PLLA를 주입할 경우 PLLA 단독 시술보다 훨씬 더 고르게 주입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울트라셀 큐플러스(Ultracel Q+)’는 제이시스메디칼이 국내 최초로 선형(리니어) HIFU(집속초음파) 카트리지에 대한 식약처의 국내허가(MFDS) 인증을 획득한 의료기기다. 집속초음파 의료기기는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암 질환을 치료하거나 지방분해 및 피부미용에 주로 활용된다.
허가를 획득한 집속 초음파 장비는 제이스시메디칼의 ‘울트라셀 큐플러스(ULTRAcel Q+)’로, 시술시 환자가 느끼는 불편함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기존 HIFU 리프팅 장비에서 이용된 에너지 출력방식 보다 시술 시간과 통증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울트라셀 큐플러스의 리니어 카트리지는 기존 HIFU 카트리지 보다 넓은 면적에 열 영역(Thermal zone)을 형성할 수 있다. 이번 허가 승인을 통해 큐플러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국내용 카트리지는 총 7종으로 더욱 다양한 환자 군을 대상으로 시술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