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강의료신문 조가을 기자 | 세종시 종촌동에 위치한 화이트부부치과의원은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이하 대건단)으로부터 크게 11개 영역을 기준으로 현장평가 및 조사를 받았으며, 그 결과 우수한 점수를 얻어 건강복지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이란 대건단 평가위원회가 의료기관으로서 갖춰야 할 항목들을 직접 조사 및 검증 절차를 거쳐 인증 획득 기준을 달성한 병의원에게 2년간 유효한 공식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는 절대평가의 성격을 가진 제도이며 조사 항목에는 안전보장활동, 진료전달체계, 환자권리 존중 및 보호, 의약품 관리, 감염관리 등이 있다.
세종시 종촌동에 위치한 화이트부부치과의원은 청결하고 쾌적한 의료 환경과 체계적인 의료 정보 전산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전 직원 모두 독감예방 접종 실시해 감염을 예방하고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환원에 기여하고 있다.
화이트부부치과의원은 정준영 원장과 김해진 원장이 진료를 보고 있으며 임플란트/치아교정/심미치료/일반진료등 다양한 진료가 가능하다. 건강복지서비스인증 획득 기념식을 통해 두 분의 원장님은 “HWSA 획득한 만큼 앞으로도 내원하시는 모든 환자분들의 치주건강을 지켜드리고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